개요
인사이드 아웃 2는 첫 번째 영화인 "인사이드 아웃" 에서 11살이었던 라일리가 이제 13살이 되어 사춘기를 겪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는 작품이다. 이번 속편에서는 기존 감정들인 기쁨(Joy), 슬픔(Sadness), 분노(Anger), 두려움(Fear), 혐오(Disgust)에 더해, 새로운 감정들이 등장하면서 재미를 더해준다. 그 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감정은 불안(Anxiety)이다. 영화에서 주된 역할을 하며, 라일리의 감정과 사고에 큰 변화를 일으키는 요인이다.
줄거리
영화는 라일리가 사춘기에 접어들며 감정의 변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점을 영화의 배경으로 시작한다.
라일리는 새로운 고등학교에 입학하면서 자신이 속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해야 한다. 어른이나 어린이나 사회에서 인간관계를 맺고 헤처나가야 할것이 산재해있는것은 매한가이 아닐까???
그러나, 불안과 함께 질투(Envy), 무기력(Ennui), 당황(Embarrassment) 등의 새로운 감정들이 본부에 나타나 기존의 감정들과 갈등을 일으키기 시작한다. 불안은 라일리가 새로운 학교 생활과 친구 관계를 잘 해내도록 돕기 위해 지나치게 개입하며, 이는 라일리에게 혼란과 어려움을 야기한다.
라일리는 특히 인기 있는 하키 선수인 발과 친구가 되려는 과정에서 불안의 영향을 크게 받게 된다. 불안은 라일리의 친구 관계와 자아 정체성에 깊이 관여하게 되고 라일리가 기존의 친구들인 브리와 그레이스와 멀어지게 만드는데.....
결국 라일리는 학교 생활에서 스트레스를 느끼고, 하키 경기에서도 자신을 통제하지 못해 친구를 다치게 하는 등 문제를 일으키게 된다.
결말
라일리가 정신적으로 점점 더 혼란스러워지면서 감정들이 본부에서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상황에 이르게 되지만, 기쁨과 슬픔을 비롯한 기존의 감정들이 다시 힘을 합쳐 본부를 되찾으려 애쓴다.기쁨은 불안을 설득해 라일리가 자신을 바꾸려고 애쓰지 않아도 괜찮다는 것을 깨닫게 만들고 결국 불안도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게 되고 라일리의 본래 자아를 회복하는 데 동참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라일리는 불안과 다른 감정들이 혼합된 새로운 자아를 형성하게 되고, 자신의 부정적인 기억들 또한 중요한 부분으로 받아들인다. 항상 기쁨수만은 없다는게 인간의 생애라는걸 영화 1과 같이 2또한 관객들에게 교훈하는것 같다.
그녀는 친구들과 화해하고 하키 시합에서도 다시 좋은 모습을 보이며, 자신의 정체성을 다시 찾는 데 성공한다.
영화는 라일리가 성장하면서 감정들이 더욱 복잡해지고, 그 속에서 균형을 찾아가는 모습으로 영화는 막을 내린다.
리뷰
인사이드 아웃 2는 라일리의 사춘기 시절의 혼란을 감정의 변화로 표현하며, 사춘기를 통해 인간이 겪는 정서적 성장과 자아 탐색의 과정을 감동적이면서도 유머러스하게 그려내면서 관객들과 소통하고있다. 인사이드 아웃 1
과 마찬가지로 인간의 감정은 오색찬란하고 빙추처럼 웃을수만 있는게 아니고 기쁨만이 있는 인생이란 정상적인 생애인가 하는 값진 고뇌와 깨달음또한 선물로 주는 영화라고 생각한다.
영화볼수 있는 사이트
이외에도 다양한 영화들도 포스팅했으니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2024.12.29 - [국내영화] - 해적:바다로 간 산적(#국내영화#영화리뷰#영화결말#영화해석#영화 볼수있는 사이트)
2025.01.03 - [분류 전체보기] - 머니볼(#브래드피트#최고의 야구영화#결말포함#영화추천)
2025.01.03 - [국내영화] - 시민덕희(#넷플릭스#영화추천#결말포함#보이스 피싱)
'애니메이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사이드 아웃(#픽사#성격#MBTI#버럭#소심이#결말#영화추천#영화리뷰#영화해설#애니메이션 영화) (1) | 2025.01.03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