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영화

소년,천국에 가다(#국내영화#영화리뷰#영화결말#영화해석#영화 볼수있는 사이트)

by 상식과 영화 2025. 1. 16.
반응형
 
소년, 천국에 가다
고장난 인생시계가 준 선물은 사랑입니다…13살, 사랑하는 여자가 생겼습니다미혼모의 아들로 태어나 미혼모와 결혼하는 게 꿈이 되어버린 별난 13살 네모. 엄마의 급작스런 죽음 이후 엄마가 운영하던 시계방 자리에 새로 들어온 것은 만화방. 서울서 부자는 어린 아들 기철과 단 둘이 사는 미혼모이다. 미혼모가 운영하던 시계방 자리에 이사온 또 다른 미혼모. 네모는 부자가 자신의 운명의 상대라고 느낀다. 네모는 부자에게 청혼한다. “결혼 해 주이소! 내 목숨보다 더 사랑합니데이!”33살, 그녀와의 짧은 사랑에 목숨을 바쳤습니다.부자와 기철과 영화를 보러 극장에 간 네모. 극장에 불이 나고 기철이 빠져 나오지 못하자 네모는 불구덩이 극장 안으로 뛰어들어간다. 기철은 극적으로 구출되지만, 네모는 행방불명이 되고 만다. 네모가 정신을 차린 곳은 아름답게 펼쳐진 수풀 속. 낯선 두 남자가 서로 티격태격하고 있다. 네모는 천국에 너무 일찍 오고 말았다. 80년이나 일찍 오고 말았다. 93살, 천국에서 그녀를 기다리겠습니다. 20일 후, 집에서 눈을 뜬 네모. 하지만 네모는 더 이상 13살 소년 네모가 아니다. 33살 어른이 되어버린 네모. 천국에 너무 일찍 갔지만 되돌릴 수는 없는 천국의 법.네모는 저승사자와 거래를 했다. 하루를 일년처럼…. 이제 네모에게는 60년 같은 60일이 남았다. 크리스마스까지만 살 수 있는 네모는 부자와 짧은 사랑을 시작하는데…
평점
8.2 (2005.11.11 개봉)
감독
윤태용
출연
염정아, 박해일, 오광록, 박은수, 정진각, 김관우, 홍수연, 류종화, 차서원, 이성민, 김진혁, 박미선, 이봉원, 김홍준, 조민수, 한예린, 정세민, 김해란, 윤석진, 손선애, 최윤정, 이석민, 이종화, 김태훈, 백민홍, 김정국, 방인혜, 김옥자, 손보현, 윤원희, 하지숙, 여아람, 강유근, 박광래, 권정애, 조상호, 김영임, 우규, 안지영, 최선경, 고용진, 조우영, 김만근, 이석예, 장영석, 김보라, 이수일, 안보영

출처:네이버 포토

 

 

 

 


개요

 

<소년, 천국에 가다>는 2005년 개봉한 윤태용 감독의 판타지 로맨스 영화로, 박해일과 염정아가 주연을 맡았다. 이 영화는 1980년대를 배경으로, 어린 소년이 갑작스럽게 어른이 되어 사랑을 이루려는 과정을 그린 독특한 스토리를 담고 있다.

 

 

줄거리

 

13살 소년 배네모(박해일 분)는 미혼모인 어머니와 함께 살며, 자신도 미혼모와 결혼하는 것을 꿈꾼다. 어느 날 어머니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고, 그녀가 운영하던 시계방은 만화방으로 바뀐다. 만화방 주인 이부자(염정아 분)는 어린 아들 기철과 함께 이사 온 미혼모로, 네모는 그녀에게 첫눈에 반하게 된다.

 

출처:네이버 포토

 

출처:네이버 포토
출처:네이버 포토
출처:네이버 포토

네모는 부자에게 자신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극장에서 고백을 준비하지만, 그날 극장에 화재가 발생한다. 기철을 구하려다 사고로 목숨을 잃은 네모는 천국에서 아버지를 만나고, 하루를 1년처럼 사는 조건으로 다시 지상에 돌아온다. 그러나 그는 33살의 어른이 되어 있었고, 자신을 '네모의 아버지'라고 속이며 부자에게 다가간다.

 

출처:네이버 포토
출처:네이버 포토

결말

 

네모는 부자와 가까워지며 사랑을 키워가지만, 그의 시간은 빠르게 흘러 하루에 1년씩 나이를 먹는다. 결국 노인이 된 네모는 부자에게 자신의 정체를 고백하고, 그녀와 함께 마지막 순간을 보낸다. 영화는 네모의 순수한 사랑과 시간의 흐름 속에서의 삶의 의미를 담담하게 그려내며 마무리된다.

 


리뷰

 

<소년, 천국에 가다>는 동화 같은 판타지와 현실적인 감성을 조화롭게 담아낸 작품으로 평가받는다. 박해일은 13살 소년의 순수함부터 노년의 연륜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섬세하게 연기하며 관객의 호평을 받았다. 염정아는 미혼모 부자 역을 통해 따뜻하면서도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며 극의 깊이를 더했다.

영화는 1980년대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미술과 의상, 그리고 달파란이 작곡한 음악이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염정아가 직접 부른 '봄비', '연인들의 이야기', '누구라도 그러하듯이' 등의 곡은 영화의 감성을 한층 높여준다.

 

반응형



그러나 일부 평론가들은 영화의 판타지적 설정이 다소 비현실적이며, 주인공들의 관계 설정이 논란의 여지가 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년, 천국에 가다>는 어른들을 위한 동화 같은 영화로서, 삶과 사랑, 시간에 대한 깊은 메시지를 전달하며 관객들에게 감동을 주는 작품으로 남아 있다.

 

영화볼수 있는 사이트

 

이외에도 다양한 영화들이 있으니 살펴보세요~~

 

2024.12.29 - [해외영화] - 수어사이드 스쿼드(#해외영화#영화리뷰#영화결말#영화해석#영화 볼수있는 사이트)

 

수어사이드 스쿼드(#해외영화#영화리뷰#영화결말#영화해석#영화 볼수있는 사이트)

수어사이드 스쿼드히어로들이 할 수 없는 특수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슈퍼 악당들로 조직된 특공대의 활약을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평점5.6 (2016.08.03 개봉)감독데이비드 에이어출연윌 스미스, 자

david1222.tistory.com

2024.12.29 - [국내영화] - 타짜(#국내영화#영화리뷰#영화결말#영화해석#영화 볼수있는 사이트)

 

타짜(#국내영화#영화리뷰#영화결말#영화해석#영화 볼수있는 사이트)

타짜낯선 자를 조심해라..!가구공장에서 일하며 남루한 삶을 사는 고니는 대학보다 가난을 벗어나게 해줄 돈이 우선인 열혈 천방지축 청년! 어느 날 고니는, 가구공장 한 켠에서 박무석 일행이

david1222.tistory.com

2024.12.30 - [해외영화] - 다우트(#해외영화#영화리뷰#영화결말#영화해석#영화 볼수있는 사이트)

 

다우트(#해외영화#영화리뷰#영화결말#영화해석#영화 볼수있는 사이트)

를 각색해 스크린으로 옮겼다. \n영화는 1964년 브롱크스의 성 니콜라스 교구 학교를 배경으로 펼쳐진다. 활기에 가득한 플린 신부(필립 세이무어 호프만 분)는 철의 여인이며, 공포와 징벌의 힘

david1222.tistory.com

 

 

반응형

댓글